개와 고양이를 위한 반려동물 영양학

72 개느님 4 91 4

4월 이벤트로 받은 왕태미님의 개와 고양이를 위한 반려동물 영양학

 

현충일(첫째)이 요즘 컨디션의 기복이 심해, 받자마자 노령동물의 영양관리부터 읽어보았어요. 병원원장님께서 오메가3를 먹여야 한다고 하셔서, 오메가3 영양제를 아무 생각 없이 먹이고 있었는데, 과량으로 섭취하면 독이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하루 복용량을 지키고는 있지만 책을 읽어보니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하네요. 하아, 심히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가을(둘째)이는 현재 다이어트 사료로 살을 뺀 후 유지하고 있는 중인데요. ‘건강을 해치는 보이지 않는 적, 비만부분에서는 비만의 평가기준, 다이어트 식습관 등이 있고, 제가 제일 궁금한 다이어트 처방사료, 진짜 효과가 있을까?”일반 사료를 적게 주면 안 될까?”가 있어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충일(첫째)가 피부가 좀 민감해서 음식알레르기가 아닌가?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음식 알레르기의 진단과 치료부분을 읽어보니 실제로 피부 문제가 있는 반려동물 주우 1~6%만 음식알레르기 때문이고 대부분은 단순 피부문제거나 면역 반응이라고 하네요. 현충일은 이번 정기검진 때 수의사와 상의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겠어요.

 

소화기 질환의 영양관리부분의 변비! 아끙표가 있어 확인해 보니, 냥님들은 정상이신데, 멍님들은 약간의 변비끼가 있군요. 프로바이오틱스를 계속 먹여야겠어요.

 

현재, 육남매 중 첫째가 쪼~오금 컨디션이 안 좋아서 책을 읽는 내내, ~~오끔 첫째의 상태에 집중해서 읽었는데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역시~ 집사는 공부를 해야하네요! 하하하!!



4 Comments
M 나루코 05.08 16:58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된다고 하시는 그 유명한 책!
72 개느님 05.09 09:12  
진짜 도움이 됩니다!!
81 강하루맘 05.09 14:36  
암요암요  아는것이 힘이닷!!!!!!!!!!!!!!!!!!!!!!!!!!!!!열심히 새꾸들을 위해서 열공해 보자냥~~
72 개느님 05.09 15:37  
네넵!! 열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