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양이와 공존하면 어떤 이득이 있을까요?

63 붕장군 8 220 5 0
저는 지금 의정부시 블로그에 올릴 
길고양이 기사를 써보는 중인데요. 

길고양이와 공존하면 사람들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지 찾아보는 중인데 
음.. 
어떤 이득이 있을까요? 

일단 쥐를 잡아준다! 
그리고 고양이 소리를 들은 쥐들은 그 주변으로 근접을 못한다.. 
이정도 생각이 나네요. 

참고로 작년 겨울, 
강하루맘님이 알려준 소식인데.. 

서울의 고가 아파트에서 길고양이를 퇴치했더니 
쥐가 들끓어서 골치라는 뉴스 기사를 접한적이 있어서 이 내용을 다룰까해요.  

쥐와의 동거를 택할지, 길고양이와의 동거를 택할지...
답이 이미 보이는 문제가 아닐까 싶어요. 해당 뉴스 링크는 아래와 같아요. 


음.. 

그 이외에 길냥이와 함께 하면 어떤 좋은점이 있을까요? ^^ 
아이디어 좀 부탁드려요! 
 
...........
 
글을 써가다가 보니 길고양이 때문에 생기는 문제점과 해결책만 적게 되어서..
길냥이가 문제아가 되버린 느낌이더라고요.. 
그래서 
그래도 공존하면 이런점이 좋다~~ 이렇게 말하고 싶어서요;; 
음... ㅠ0ㅠ.. 
우리에게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고
어쨌거나 넘 귀엽다..... 라고 적고 싶기도 하네요;;;
 

8 Comments
52 꽁지마요제리… 09.05 00:52  
쥐,바퀴벌레수가줄죠~!! 어차피길에있는생명들이기때문에무조건없애거나 사라지게할수없는존재이니만큼 TNR로개체수조절하여 발정소음,영역싸움소음을줄이고 정기적인급식으로인해 그지역에 안정화를주게됩니다.안정화가되면 길고양이소음민원이사라지죠~
그러니당연불편한것도사라지게됩니다.
배가고프지않으니 쓰레기봉투는당연찢지않게되고 인간은재산도 지키게되죠
제일중요한것은  아이들에게자연과공존하는방법을 자연스레 알려줄수있다는거예요~
63 붕장군 09.05 13:27  
!_! 옷옷.. 감사해요! 해충을 줄여준다..그리고 TNR로 소음문제 해결가능하다.. 꼭 내용 집어 넣을께요. 감사해요.
7 선이콩콩 09.05 02:27  
진짜 쓰레기 수거하는 곳 주변 깨끗해져요!
미군부대 철수하고 거기 살던 쥐, 바퀴 쏟아져나왔을 때 엄청 났어요! 근데 민원으로 고양이 다 잡아가니 동네가 어떻게 됐을까요?!
지금의 경전철 흥선역 자리는 미군 헬기장이었고 전 거기 토박이라 고양이 사라진 동네가 어떻게 되는지 리얼로 감상했어요ㅠㅜ
쥐가 고양이보다 큽니다
미국에서 넘어온 애들은 다르더군요!
지금 의정부 개발한다고 여기저기 파헤쳐놨는데 그곳들 관리 제대로 안 되면 바로 쥐소굴이고 그걸 막아주는게 고양이들이죠!
붕장군님! 의정부는 고양이한테 감사해야 해요!
63 붕장군 09.05 13:28  
만세만세!!
산증인이 여기 계셨네요. *_* 고양이만한 쥐에 어마어마한 바퀴라니 생각만 해도 끔찍스럽네요. ㅠㅠㅠㅠ
사례 알려주셔서 진짜 레알 감사해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내용 잘 써서 올리고 기사나면 링크 여기에 남길께요.
82 강하루맘 09.05 16:06  
아이들을  챙기게 된  처음 계기가 길에서 만난 길냥이들의  삐쩍 마르고  푸석하게 엉킨 털과  힘겹게  쓰레기통을 뒤지고 있는  안쓰런 모습... 항상 경계심과 두려움에  떨며  외진곳이나 차 밑으로만 다니는 아이들이 눈에 밟혀서 챙기게 된 것이라...이렇게 아이들을 챙기게 됨으로써 생기게 되는 이득이  뭔지...생각을 못해 봤네요..ㅠㅡㅠ  많은 좋은 이득이  있어서  길냥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줬음 좋겠는데...ㅠㅡㅠ  벌레 잡이 쥐잡이 밖엔  생각이 안나요..ㅠㅡㅠ..우짜꼬...그 아이들도  행복하게 살아가야 할  권리가 있는데..좋은 영향을 끼칠 많은 것들이  생각나야 하는데...  붕장군님께  도움이  1도 못되어서리  죄송합니다...
7 선이콩콩 09.05 17:17  
그냥 도시 생태계의 일부라는 것 자체가 중요한 거 같아요! 외국에선 애들한테 길고양이나 유기견 돌봄을 시키면 학습능력이 향상되고 문제행동이 줄어든다는 보고 있다고 다큐 봤어요. 실제 제 친구가 딸 데리고 보호활동 했는데 학교가니 선생님들이 다들 진짜 착하다고 이렇게 배려하는 아이 요즘 보기 힘들다고 폭풍 칭찬을 하셨다네요~ 외동인것도 몰랐다고 형제가 많을 줄 알았다고 하신대요!
63 붕장군 09.06 06:36  
와 이미 기사를 써서 넘겼지만
 담에 글 쓸일 있으면 선이콩콩님이 말한것도 녹여내봐야겠어요. 아이 교육과 인성에 이토록 도움을주는데 그누가 고양이를 싫어할쏘냐(!?!?) 좋은 말씀 넘넘 감사해요.
63 붕장군 09.06 06:34  
엌 무슨말씀이세욧ㅋ 강하루맘님이 알려주신 뉴스링크가 가장 영향력을 끼쳤는걸요. ㅋ 감사해요.
쥐랑 벌레 퇴치에 도움을 주는것도 크지만 자연 생태계의 일부니까 이를 보호하고 생명존중을 당연히 해야겠죠.
척박한 지역 주민들 속에서 애들 걱정에 밥챙겨주신다고 고생많으세요. ㅜㅜ 토닥토닥..
제목